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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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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게 달걀 가격 급등이 그렇게 고통스러운 이유

2025년 3월 10일 by 피우스

미국에게 달걀 가격 급등이 그렇게 고통스러운 이유

※ A Wealth of Common Sense에 기고된 「Why Are Higher Egg Price So Painful?」를 번역한 글입니다. 현재 미국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트는 엔비디아, 비트코인 또는 양자 컴퓨팅 주식 중 하나가 아니다. 바로 달걀 가격이다. ​ 1947년 이후 달걀 가격은 연간 2.4%의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체 연간 인플레이션율인 3.5%보다 1% 이상 낮은 수치다. 하지만 지난 5년 동안 달걀 가격은 전체 인플레이션율 4.1%에 … [Read more...] about 미국에게 달걀 가격 급등이 그렇게 고통스러운 이유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달콤하게! 아이스크림 맛집 BEST5

2025년 3월 7일 by 식신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달콤하게! 아이스크림 맛집 BEST5

형형색색의 여러 가지 맛 아이스크림 판매대 앞에 서면 어린아이로 돌아간 듯 설레는 마음이 가득해진다. 맛이 다양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고, 눈으로 보는 맛도 훌륭한 아이스크림. 더운 여름에는 시원함으로, 추운 겨울에는 달콤함으로 사계절을 모두 즐겁게 하는 아이스크림 맛집을 소개한다.   매달 새로운 맛의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는, 성수 ‘소프트바’ 부드러운 소프트아이스크림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성수 ‘소프트바’. 우유 맛이 가득한 ‘우유 생크림’과 … [Read more...] about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달콤하게! 아이스크림 맛집 BEST5

“누칼협, 알빠노”의 시대가 두려운 이유

2025년 3월 6일 by 멘탈경험디자이너 조명국

“누칼협, 알빠노”의 시대가 두려운 이유

과거에는 어린이들 사이에서 흘러나오는 유행가, 노래에서 시대상을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요즘은 어디서 시대상을 알 수 있을까요? 저는 커뮤니티에서 자주 쓰는 말들에서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제 눈을 사로잡는 단어는 '누칼협' 과 '알빠노'입니다. 오늘은 이 단어들에 숨어있는 심리와, 우려하는 지점에 대해서 이야기해 봅니다.   누칼협: 누가 그걸 하라고 칼 들고 협박했어? 이 단어는 보통 어떤 사람의 선택에 대해서 평가할 때 나오는 단어인 것 같습니다. … [Read more...] about “누칼협, 알빠노”의 시대가 두려운 이유

다이소가 건물주들의 최애 브랜드가 된 이유

2025년 3월 5일 by 기묘한

다이소가 건물주들의 최애 브랜드가 된 이유

이제 스세권보다 다세권 한때 '맥세권', '스세권'이라는 단어가 유행했습니다. 역세권에서 파생된 표현으로, 맥도널드나 스타벅스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뜻하는데요. 이 두 브랜드는 아무 상권에나 입점하지 않기 때문에, 매장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해당 지역이 좋은 부동산으로 평가받곤 했습니다. 특히 스타벅스는 '건물주의 꿈'이라 불리기도 했습니다. 스타벅스가 입점하면 건물 가치와 토지 가격이 상승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건물주들은 어떻게든 스타벅스를 입점시키고 싶어 했고, '건물주 위에 … [Read more...] about 다이소가 건물주들의 최애 브랜드가 된 이유

주식 대체거래소 운영 시작: 투자자가 주의해야 할 3가지

2025년 3월 4일 by 노지현

주식 대체거래소 운영 시작: 투자자가 주의해야 할 3가지

오는 2025년 3월 4일(화)부터 한국에서도 넥스트레이드를 통해서 대체거래소 운영이 시작된다. 이는 기존 한국 거래소 외에도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 생긴다는 뜻인 동시에 그동안 출근 시간과 퇴근 시간이 어긋나 주식 거래를 하기가 어려웠던 사람들이 보다 편하게 주식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뜻이기도 하다. 오늘 이 글에서는 주식 대체거래소 운영으로 투자자가 주의해야 할 3가지 핵심 포인트를 간단히 정리해 보고자 한다.   1. 주식 거래 가능 시간 … [Read more...] about 주식 대체거래소 운영 시작: 투자자가 주의해야 할 3가지

“나는 내 삶을 정말로 좋아하고 있는가?”

2025년 2월 28일 by 정지우

“나는 내 삶을 정말로 좋아하고 있는가?”

1. 살아가다 보면 '내가 내 삶을 정말 좋아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져야 할 때가 있다. 좋아한다면 그 이유가 무엇이고, 그렇지 않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 봐야 하는 것이다. 삶을 좋아한다, 라는 말은 자주 쓰는 말이 아니고 어딘지 어색하게도 느껴지지만, 오히려 그렇기에 더 핵심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중요한 진실은 언제나 드물게 마주하게 된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말이다. 내가 내 삶을 좋아하는가, 라는 질문 앞에서 다른 질문들은 오히려 부차적인 것이 된다. 내가 원하는 것을 … [Read more...] about “나는 내 삶을 정말로 좋아하고 있는가?”

초기 신석기 농부의 식단은 빵과 우유가 아니라 ‘죽과 물’이었다

2025년 2월 27일 by 고든

초기 신석기 농부의 식단은 빵과 우유가 아니라 ‘죽과 물’이었다

고고학자들은 덴마크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인 퓐(Funen) 섬에서 5,500년 전의 음식을 가는 돌(grinding stones)을 발견했습니다. 이 신석기 유적에서는 보리와 밀도 같이 발견되었기 때문에 고고학자들은 이것이 북유럽 초기 농부들이 빵을 만들어 먹은 흔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모에스고르 박물관의 벨모에드 아웃 박사(Ph.D. Welmoed Out from Moesgaard Museum)가 이끄는 연구팀은 퓐 섬 유적에서 발굴된 가는 돌과 곡식, 식물 등의 유물을 더 자세히 … [Read more...] about 초기 신석기 농부의 식단은 빵과 우유가 아니라 ‘죽과 물’이었다

매출을 높이고 싶은 피부과라면 ‘부스트리’를 도입해야 하는 이유: 부스트리 이화랑 대표 인터뷰

2025년 2월 26일 by 리승환

매출을 높이고 싶은 피부과라면 ‘부스트리’를 도입해야 하는 이유: 부스트리 이화랑 대표 인터뷰

피부과 매출을 올려주는 CRM 부스트리 (2년 만에 50개 피부과 사용 중)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피부과 의원의 경영, 마케팅, 운영을 함께하는 ‘부스트리’를 개발하는 부스트리 대표 이화랑입니다. 경영, 마케팅, 운영을 함께한다는 게 무슨 말이죠? 기존 MSO라는 개념이 도입된 네트워크 병원들이 많이 있죠. 식당으로 치면 프랜차이즈 식당과 같은 거죠. MSO 본사에서는 다양한 일들을 해주는데요, 이러한 경영지원·마케팅·운영 서비스들을 일반 개인 병원에서도 매우 저렴하고 … [Read more...] about 매출을 높이고 싶은 피부과라면 ‘부스트리’를 도입해야 하는 이유: 부스트리 이화랑 대표 인터뷰

사무실 책상의 화분 하나가 성과를 높일 수 있다

2025년 2월 25일 by 박진우

사무실 책상의 화분 하나가 성과를 높일 수 있다

사회생물학의 창시자인 에드워드 윌슨(Edward Wilson) 하버드대 교수는 인간의 자연에 대한 본능적 갈망을 바이오필리아(biophilia)라고 불렀다. 우리는 막연히 자연과 가까워질 때 몸과 마음이 더 건강해질 것이라고 믿는다. 도시에 사는 많은 직장인들은 주말이나 휴가철에 삭막한 도시를 떠나 강과 산으로 바다로 초원으로 달려가 힐링을 갈구한다. 인간의 무의식은 자연으로 향해 다른 생명들과 연결점을 갈망하기 때문에 바이오필리아를 목마름에 비유해 녹색갈증(綠色渴症)으로 부르기도 … [Read more...] about 사무실 책상의 화분 하나가 성과를 높일 수 있다

겨울 바다의 축복, 서울 굴찜 맛집 5

2025년 2월 21일 by 식신

겨울 바다의 축복, 서울 굴찜 맛집 5

울을 기다리게 만드는 식재료 ‘굴’. 큼직한 껍데기 속 가득 살을 찌운 제철 굴의 농후함과 바다향이 어우러진 묘한 풍미는 대체할 수 있는 재료가 없다. 또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충분해 겨울철 떨어지기 쉬운 면역력을 올리기에도 좋은 음식이다. 굴은 어떻게 먹어도 맛있지만 걱정없이 즐기기에는 찜통 한가득 담아 담백하게 쪄내는 굴찜이 특히 좋다. 이번주는 계절의 진미 굴찜이 맛있기로 유명한 맛집 다섯 곳을 소개한다.   1. 제철 겨울굴의 A부터 Z, 용산 ‘원효굴찜’ … [Read more...] about 겨울 바다의 축복, 서울 굴찜 맛집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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