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의 새로운 비전은 월마트의 CEO 더그 맥밀런이 CES 2024 기조연설자로 나섰습니다. CES는 본래 전자제품 위주로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규모의 ICT 융합 전시회로 발돋움했습니다. 이러한 행사에 전통적인 리테일 기업인 월마트 CEO가 무려 기조연설을 했다는 것이 다소 어색할 순 있지만, 알고 보면 이미 2021년에도 월마트와 베스트바이 CEO가 참여한 바 있기에 사실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는 이제 전통적인 리테일에서도 기술 혁신은 매우 중요한 … [Read more...] about 월마트 CES 기조연설에서 우리가 배워야 할 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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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들의 새로운 커피 갈증, 가열되는 커피 전문점의 경쟁
※이 글은 Reuters에 게재된 「China's new thirst for coffee spurs cut-throat cafe competition」을 번역한 글입니다. 중국인들의 커피 소비량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국내외 커피 체인점 간의 피 말리는 경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몇 달 동안 수천 개의 브랜드 매장이 문을 열었고, 미국 내 커피 매장 수를 넘어섰다. 애널리스트들은 커피 전문점이 베이징과 상하이를 넘어 젊은 층이 커피를 즐기기 시작한 수십 개의 중견 … [Read more...] about 중국인들의 새로운 커피 갈증, 가열되는 커피 전문점의 경쟁
‘힙합’을 이해하고 싶은 ‘힙알못’에게 꼭 추천하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BEST 3
어떤 문화든, 그 문화가 시작된 이유와 발전의 흐름에 대해 안다면 더 폭넓게 즐길 수 있다. 힙합도 마찬가지다. 일반 대중에게도 힙합에 대한 상식이 넓게 퍼져 있다. 하지만 정작 해답을 아는 이는 적은 편이다. 왜 스트릿 댄스는 힙합에 춤을 출까? 왜 댄서들은 크루를 결성하고 사이퍼를 할까? 어떻게 래퍼가 힙합을 대표하게 되었을까? 이 질문에 대한 해답들은 힙합의 역사와 문화적 맥락을 알아야 비로소 대답할 수 있다. 다행히 힙합에는 큰 장점이 있다. 힙합을 만든 … [Read more...] about ‘힙합’을 이해하고 싶은 ‘힙알못’에게 꼭 추천하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BEST 3
위스키의 시작과 끝이, 돌고 돌아 ‘조니워커’인 이유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고 나아가는 위스키 그것이 ‘조니워커’다 영화배우 정재영은 새해에 동료들에게 ‘조니워커’를 선물한다고 한다. 조니워커라는 이름과 로고에 그려진 이미지처럼 ‘앞으로 계속 나아가라’는 의미라고 한다. 그렇게 조니워커는 사람들에게 성공과 롱런의 상징이 된 위스키가 되었다. 그 이야기를 듣고 생각했다. 아, 나도 조니워커 선물해 줄 친구 없나? …라고 하기에는 너무 많은 조니워커가 마시즘에게 들어왔다. 조니워커, 기네스 맥주를 만드는 ‘디아지오’에서 영상을 만들어 … [Read more...] about 위스키의 시작과 끝이, 돌고 돌아 ‘조니워커’인 이유
행복하다면, 행복하셔도 돼요
수요일 밤, 늦은 저녁을 먹으며 멍하니 TV를 보고 있었다. 요즘 극장가에서 흥행하고 있는 신작 영화에 출연한 배우가 나온 토크쇼였다. 영화가 잘되니 요즘 행복하냐는 MC의 질문에 배우는 멈칫거리며 말을 잇지 못했다. 배우의 눈에는 금세 눈물이 그렁그렁해졌다. 현장 분위기는 술렁였고, 양옆의 MC는 조심스럽게 답을 주저하는 이유를 물었다. 대중들이 보기엔 그저 잘 생기고, 잘 나가는 배우였던 그에게는 징크스가 있었다. ‘행복하다’고 말하는 순간, 행복이 깨졌다. 사랑하는 가족을 만나지 … [Read more...] about 행복하다면, 행복하셔도 돼요
소득이 재정적 성공의 핵심인 이유
※ 이 글은 Of Dollar and Data에 기고된 「Paychecks, Not Portfolios: Why Income is the Key to Financial Success」를 번역한 글입니다. 부를 일구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투자일까? 시작 시점일까? 마음가짐일까? 오랜 시간 생각해 온 질문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부를 일구는 가장 좋은 예측 변수는 소득이라고 점점 더 확신하게 되었다. 중요한 것은 자산 배분이나 투자 지식, 또는 재무 목표가 아니다. … [Read more...] about 소득이 재정적 성공의 핵심인 이유
흔히 잘 놓치는 스트레스 관리법을 소개합니다
스트레스,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맛있는 것 먹기, 가족과 의논하기, 늦잠 자기, 문제 해결하기, 기도하기, 잊어버리려 노력하기, 사우나 가기, 쇼핑하기, 영화 보기, 운동하기, 고민 상담 요청하기, 정면돌파하기, 정신승리하기, 현실 부정하기 등 여러분만의 다양한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있으리라 생각된다. 그런데 심리학자들은 사람들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들을 몇 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다는 사실을 눈치챘다. 일명 스트레스 대처 전략(방략, stress coping strategy)이라고 … [Read more...] about 흔히 잘 놓치는 스트레스 관리법을 소개합니다
추운 겨울, 따끈하게 데워줄 보양식 맛집 5
펑펑 내리는 눈이 길 가득 쌓여가는 겨울. 쌀쌀한 날씨 탓에 체력이 급격하게 저하된 당신을 위한 보양식을 소개한다. 부인을 위해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 소고기 보신 전골부터 국물이 진국인 상황버섯오리 전골, 쫄복을 푹 고아 내 걸죽한 국물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쫄복탕까지! 추운 겨울날 든든하게 먹어두어야 하는 보양식 맛집 5곳을 지금 알아보자. 1. 기력이 후끈 올라오는, 청라 '우사미' 매장정보 바로가기 아픈 아내를 위해 개발한 소고기 … [Read more...] about 추운 겨울, 따끈하게 데워줄 보양식 맛집 5
위스키의 역사: 그런데, Whiskey랑 Whisky의 차이는 뭘까?
위스키 보리, 밀, 수수 따위의 맥아에 효모를 넣어 발효시킨 후 이를 증류하여 만든 술. 알코올 함유량은 41~61%이며 영국산 스카치위스키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시작하며 최근 몇 년 사이에 위스키의 인기가 부쩍이나 늘어났습니다. 저도 한때 『바텐더』라는 만화책을 보고 위스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남자의 취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본격적으로 입문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의 최애 위스키는 버번위스키, 그중에서도 스모키함과 … [Read more...] about 위스키의 역사: 그런데, Whiskey랑 Whisky의 차이는 뭘까?
프랑스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제를 한국에 들여오기까지 : 비미 이지선 대표 인터뷰
프랑스에서 급성장 중인 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제’ ㅍㅍㅅㅅ 이승환(리):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비미 이지선 대표: 안녕하세요, 프랑스 브랜드 종합 편집샵 ‘비미’를 운영하고 있는 이지선입니다. 최근에는 프랑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제’ 한국 총판을 운영 중이에요. 리: 더마코스메틱이 뭐죠? 이지선: 프랑스 화장품 시장은 둘로 나뉘어요. 백화점이나 올리브영 같은 곳에서 판매하는 일반 화장품과, 피부과 의사가 만들거나 하는 ‘더마코스메틱’ 류 브랜드는 주로 약국에서 팔아요. … [Read more...] about 프랑스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제를 한국에 들여오기까지 : 비미 이지선 대표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