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기름값도 아끼고 부드러운 운전도 칭찬받는 연비 주행법

2022년 7월 18일 by 이정원

기름값도 아끼고 부드러운 운전도 칭찬받는 연비 주행법

차를 타고 다니다 보면 가장 많이 드는 돈이 기름값이다. 하루 이동 거리가 꽤 된다면 드는 돈이 만만치 않다. 최근 자동차 회사의 가장 큰 화두도 연비다. 환경에도 좋고 경제적인 연비의 차량을 내놓고 그걸로 홍보하고 있는 것이다. 하이브리드가 뜨는 이유도 일반 엔진 대비 20~30% 좋은 연비가 제일 큰 이유다. 이미 작고 가볍고 효율이 좋은 차량을 찾았다면 실제 연비의 최종 미션은 좋은 운전 습관이다. 생각보다 큰 차이를 만드는, 연비를 향상하는 운전 습관을 알아보자. 자동차는 … [Read more...] about 기름값도 아끼고 부드러운 운전도 칭찬받는 연비 주행법

이메일에도 ‘퇴고’가 필요한 이유

2022년 7월 18일 by 스테르담

이메일에도 ‘퇴고’가 필요한 이유

직장인은 알게 모르게 글을 많이 쓴다. 이메일 때문이다. 아마도 우리네 이메일을 모으고 모으면 수십, 수백 권의 책이 탄생할 것이다. 그래서 이메일은 책 쓰기와 닮았다. 바로 독자가 있다는 의미에서다. 그러니까, 이메일은 일기처럼 혼자 보는 게 아니라, 출판되어 누군가에 읽혀야 하는 책 쓰기 개념에 더 가깝다. 작가는 독자의 해석을 뛰어넘을 수 없다. 아무리 노력하여 A를 이야기해도, 읽는 사람이 B로 읽거나 이해를 하지 못하면 그건 어쩔 수 없다. 나는 이것을 작가가 되어 이해하고 … [Read more...] about 이메일에도 ‘퇴고’가 필요한 이유

살면서 익혀야 할 단 하나의 인간관계 기술, “겸손”

2022년 7월 14일 by 박진우

살면서 익혀야 할 단 하나의 인간관계 기술, “겸손”

※ Owens, Johnson, and Mitchell: Expressed Humility in Organizations Organization Science 24(5), pp. 1517–1538, © 2013 INFORMS를 번역했습니다. 살면서 익혀야 할 수없이 많은 인간관계 기술이 있다. 직장생활에도 많은 인간관계 기술이 필요하다. 대화, 협상, 협력, 협업, 조정, 갈등해결 등 적절한 관계형성 스킬 없이 원만한 직장생활을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런데, 이런 다양한 관계 … [Read more...] about 살면서 익혀야 할 단 하나의 인간관계 기술, “겸손”

알스퀘어가 프롭테크 시장에서 유독 성장하는 비결은

2022년 7월 13일 by 기묘한

알스퀘어가 프롭테크 시장에서 유독 성장하는 비결은

# 1 최근 스타트업들이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 중 하나가, 오피스 자랑입니다. 좋은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오피스를 강남이나 판교를 옮기는 것은 기본이고요. 인테리어와 공간 설계에 기업의 가치관을 담아 홍보 포인트로 삼습니다. 허먼밀러 같은 사무용 가구 및 집기 선택부터, 독특한 공간 구성까지 모든 것이 기업의 브랜딩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 2 라스트마일 배송과 퀵커머스가 새로운 커머스 트렌드의 중심이 되면서, 도심 물류거점 확보가 중요한 경쟁력이 되고 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도심 … [Read more...] about 알스퀘어가 프롭테크 시장에서 유독 성장하는 비결은

닥터페퍼 그 이상, “다이어트 닥터페퍼”

2022년 7월 13일 by 마시즘

닥터페퍼 그 이상, “다이어트 닥터페퍼”

인파가 가득한 헬스장을 홀로 걷는다. 운동을 하지도, 프로틴을 먹지도 않는다. 그가 원하는 것은 오직 하나, 집에 돌아가서 마실 새로운 음료뿐이다. 마침 해외에서 직구한 음료가 도착했다는 소식을 들었거든. 트레이너님의 시선이 다른 곳을 향할 때 문을 박차고 뛰어나간다. 그러자 트레이너님은 외친다. 그는 운동은 안 하지만 출석은 하는… 국가가 허락한 유일한 음료 신상털이 마시즘이다.   닥터페퍼의 맛을 알아버린 자가 가야 할 길 고백하겠다. 마시즘은 초기에, 정말 … [Read more...] about 닥터페퍼 그 이상, “다이어트 닥터페퍼”

야마가미 데쓰야가 아베 전 총리를 저격하기까지 벌어진 일

2022년 7월 13일 by 테츠

야마가미 데쓰야가 아베 전 총리를 저격하기까지 벌어진 일

1. 현실은 때때로 영화보다 더 드라마틱하다. 아베 전총리 살해범인 야마가미 데쓰야는 전형적인 분노조절장애, 피해망상 증세를 갖고 있다. 실제로 어제(7월 12일) 검찰 측의 요구로 인해 정신감정을 받기도 했다. 일본검찰이 이런 요구를 선제적으로 한 이유는, 재판에서 야마가미의 변호인이 요구할 게 뻔한 ‘정신적 문제로 인한 형사상 책임능력 부분’, 즉 쟁점을 미리 없애 버리겠다는 뜻이다. 이성적 판단이 가능하기에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이번 살해계획은 매우 치밀했다)는 전문가들의 견해도 … [Read more...] about 야마가미 데쓰야가 아베 전 총리를 저격하기까지 벌어진 일

두 개의 죽음: 이토 히로부미와 아베 신조의 죽음을 보며

2022년 7월 13일 by 이재형

두 개의 죽음: 이토 히로부미와 아베 신조의 죽음을 보며

1. 일본의 아베 신조 전 수상이 암살로 사망하였다고 한다. 정치적 테러에는 반대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애도의 마음이나 명복을 빌 마음은 조금도 들지 않는다. 그는 강성 우파로서 일본의 반인륜적, 반문명적인 과거사에 대한 반성 없이 시종일관 우리에 대해 강압적인 태도를 보인 데다 모욕적인 발언도 서슴지 않았던 자였기 때문이다. 일본의 전현직 수상으로서 암살에 의해 죽은 사람은 이번으로 6번째이다. 1909년 초대 수상을 역임하였던 이토 히로부미가 안중근 의사의 총에 의해 사살된 이후 태평양 … [Read more...] about 두 개의 죽음: 이토 히로부미와 아베 신조의 죽음을 보며

심리학자들은 왜 MBTI를 비판할까?

2022년 7월 12일 by 직장인을 위한 심리셰프

심리학자들은 왜 MBTI를 비판할까?

지금 대한민국은, MBTI 열풍 고3인 딸을 차로 학교에 데려다주는데, 이렇게 물어 왔다. 아빠는 MBTI가 뭐야? 깜짝 놀랐다. 나에게 MBTI는 15년 전 강사 생활 초창기에 기업 교육의 성격 진단 코스 중 하나로서 배웠던 테스트이기 때문이다. 니가 MBTI를 어떻게 아니? 나도 인터넷 진단 많이 해봤거든. 난 ENTJ라서 돈을 많이 벌 거래. 요즘 우리 반 친구들 사이에서 완전 유행이야! 나름 전문가로서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열심히 배웠던 MBTI가 이제는 고등학생의 이야기 화제가 … [Read more...] about 심리학자들은 왜 MBTI를 비판할까?

숏폼 에이전시 직원 겸 틱톡 인플루언서가 말하는 틱톡 알고리즘: 아이기스랩 김하민CD 인터뷰

2022년 7월 12일 by 리승환

숏폼 에이전시 직원 겸 틱톡 인플루언서가 말하는 틱톡 알고리즘: 아이기스랩 김하민CD 인터뷰

Part 1. 리승환: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하민: 틱톡커 전문 에이전시 아이기스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하민입니다. 콘텐츠 제작과 틱톡커 관리를 맡고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인스타와 틱톡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리: 아이기스에 관해 좀 더 소개해 주실 수 있을까요? 하민: 크레바스AI라는 회사의 광고사업부입니다. 크레바스AI가 운영하는 ‘핀플리’라는 음악 앱에서 틱톡 마케팅을 해봤는데, 페북이나 인스타 등 다른 채널보다 성과가 압도적으로 좋았어요. 틱톡 전에는 … [Read more...] about 숏폼 에이전시 직원 겸 틱톡 인플루언서가 말하는 틱톡 알고리즘: 아이기스랩 김하민CD 인터뷰

저들과 싸우기는 왜 이렇게 힘들고 피곤한가?: 『보통 일베들의 시대』

2022년 7월 11일 by 엄기호

저들과 싸우기는 왜 이렇게 힘들고 피곤한가?: 『보통 일베들의 시대』

김학준의 석사 논문 「인터넷 커뮤니티 ‘일베저장소’에서 나타나는 혐오와 열광의 감정동학」이 8년 만에 단행본 『보통 일베들의 시대』가 되어 손에 쥐어졌다. 석사 논문이 발간된 당시에도 뜨거운 화제였다. 당시에 ‘일베’는 누군가에게는 패륜 집단으로, 또 누군가에게는 망해가는 우파의 새로운 담론장이자 주체로서 급부상하였으나 대부분의 글들은 인상비평이나 도덕비평의 수준에 머물렀다. 그때 방법론적 엄밀함과 학문적 담론으로서의 체계를 치밀하게 갖춘 김학준의 논문이 등장하였고, 믿거나 말거나 석사논문 … [Read more...] about 저들과 싸우기는 왜 이렇게 힘들고 피곤한가?: 『보통 일베들의 시대』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75
  • Page 76
  • Page 77
  • Page 78
  • Page 79
  • …
  • Page 1585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