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이 사람은 전국의 크레파스를 뒤엎었다: 제일기획 CD 이채훈

2019년 9월 16일 by 하군

‘살색’의 정의를 바꾼 광고, 알고 계신가요?

백인 입장에서는 흰색이 그들의 살색이고,
흑인 입장에서는 검은색이 그들의 살색입니다.
‘살색’은 인종차별주의적인 워딩이었죠.

이 사람은 누구냐고요?

지마켓, 바나나맛 우유, 버거킹 등
20년째 사람들의 머릿속에 강렬하게 기억될 광고들을 만드는
제일기획 이채훈 CD를 만났습니다.

흔한 아이디어에 대한 오해 중 하나는,
현상과 그 상황만 이야기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채훈 CD가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법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다릅니다.

이채훈 CD는 관찰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사람들이 잘 안 보는 영화에서 아이디어를 얻고,
이제 남들이 안 보는 신문을 보죠.

“천재성보다 꾸준한 지구력이 습관으로 이어질 때
비범함이 탄생하는 것 같아요.
갑자기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생각하지만,
사실은 축적된 자료들이 어느 순간에 머릿속에서 발아되는 거죠.”

크리에이티브의 시대,
이채훈 CD의 20년의 인사이트가 담긴 『크리에이티브는 단련된다』
한 발짝 나아가기를 원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권합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Suebin_Kim
YES24 / 교보문고 / 알라딘 / 인터파크 / 네이버 책

※ 해당 기사는 더퀘스트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Filed Under: 스타트업

필자 하군

ㅍㅍㅅㅅ 비디오메이커

Primary Sidebar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