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세계에서 조회 수가 가장 높은 유튜브 동영상 TOP 10

2019년 4월 25일 by 피우스

※ Value Walk의 「Top 10 Most Watched YouTube Videos In The World」를 번역한 글입니다.


유튜브는 2005년 창사 이래 많은 발전을 거듭해왔다. 그 와중에 많은 유튜브 셀럽이 생겨나기도 했다. 이 플랫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채널들은 구독자 수가 1억 명에 달한다. 2005년 당시, 축구선수 호나우지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나이키 광고 동영상이 최초로 1억 뷰를 돌파했다. 그 이후로 1억을 넘어 10억 뷰를 넘어선 동영상들이 속속 등장했다.

10년 전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은 대개 광고 동영상이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주목받는 동영상은 뮤직비디오가 되었다. 캐나다 뮤지션 저스틴 비버는 유튜브에서 10억 뷰 이상을 기록한 동영상을 5개나 보유하고 있다.

 

10위. ‘Shake It Off’ – Taylor Swift (27.6억 뷰)

​테일러 스위프트의 ‘Shake It Off’는 2014년 8월 나온 직후부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 동영상이 올라온 이후 수많은 모방 동영상이 올라오기도 했다. 이 노래는 야후!에 처음 올라왔다. 유튜브 등의 플랫폼에 실시간 스트리밍이 제공되기 전이었다. 마크 로마넥이 감독했고, 안무는 타이스 디오리오가 맡았다.

 

9위. ‘Roar’ – Katy Perry (27.9억 뷰)

‘Roar’은 케이티 페리의 2013년 앨범 ‘Prism’의 대표곡이다. 이 앨범의 다른 노래들은 모두 자기 계발에 대한 것이다. 비행기 추락 후 야생 동물로 가득한 정글에서 살아가는 가상의 뮤지션 이야기를 담았다. 이 동영상이 유튜브에 오르기 전부터 많은 티저 동영상이 돌아다녔다.

 

8위. ‘Sugar’ – Maroon 5 (29.2억 뷰)

‘Sugar’는 2015년 1월 14일 싱글로 발표됐다. 이 동영상은 영화 〈웨딩 크래셔(Wedding Crashers)〉의 메가폰을 잡았던 데이비드 도브킨이 감독을 맡았다. 마룬 5 밴드는 로스앤젤레스를 돌면서 여러 결혼식에 등장해 커플들을 놀라게 했다. 이 밴드의 등장에 놀라지 않는 사람은 단 한 명뿐이었다고 한다. 마룬 5는 20년이 넘게 팝 음악 시장에서 인기를 누려왔기 때문에, 유튜브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에 오른 것도 이상한 일이 아니다.

 

7위. ‘Sorry’ – Justin Bieber (31.1억 뷰)

저스틴 비버의 앨범 ‘Purpose’에 담긴 ‘Sorry’가 2015년 10월 발표된 후 유튜브에서 31.1억 뷰로 7위를 기록한 동시에, ‘Baby’도 20.9억 뷰로 30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노래는 발표된 후 12개국 이상에서 1위에 올랐다. 2016년 1억 명에 이르는 팬들이 이 노래를 구입했다.

 

6위. ‘Gangnam Style’ – Psy (33.2억 뷰)

‘강남 스타일’은 2012년 7월 15일 발표될 당시부터 한 곡의 노래가 아닌, 센세이션 그 자체였다. 2012년 12월 유튜브 최초로 10억 뷰를 기록했다. 2014년 5월에 20억 뷰를 돌파했다. 스포츠맨, 정치인 및 유명인들이 공개 석상에서 강남 스타일의 춤을 추기도 했다. 하지만 싸이의 다음 앨범인 젠틀맨은 팬들로부터 같은 반응을 이끌어 내는데 실패했다.

 

5위. ‘Uptown Funk’ – Mark Ronson ft. Bruno Mars (35.1억 뷰)

그래미 2개 부문을 수상한 ‘Uptown Funk’는 2014년 11월 19일 발표됐다. 빌보드 100에서 14주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하지만 공개적으로 표절과 저작권 침해 혐의에 직면했다. 마크 론슨과 브루노 마스는 5건의 소송을 당했고, 그중 2건은 법정 밖에서 해결됐다.

 

4위. ‘Masha and the Bear’ – Recipe for Disaster (35.3억 뷰)

10위 권에서 유일하게 뮤직비디오가 아닌 동영상이다. 러시아어로 된 이 동영상은 만화 영화 마샤와 곰의 에피소드 중 한 편이다. 유튜브에 거의 모든 에피소드가 올라와 있다. 마샤와 애완 곰의 이야기를 그렸으며, 러시아 민속 의상을 입고 등장한 마샤가 곤경에서 벗어나려고 애쓰는 모습을 묘사했다.

 

3위. ‘See You Again’ – Wiz Khalifa ft. Charlie Puth (40.6억 뷰)

‘See You Again’은 원래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세븐(Fast & Furious 7)〉를 마지막으로 고인이 된 폴 워커를 기리기 위해 만든 노래라고 한다. 이 노래는 2015년 4월 6일 발표됐다. 종래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동영상이었던 강남 스타일을 제일 먼저 넘어선 노래이기도 하다. 하지만 현재 1위인 곡이 치고 올라왔고, 1위 자리에는 1개월도 있지 못했다. 지금까지 위즈 칼리파의 노래 중 가장 대중적 인기를 얻은 노래다.

 

2위. ‘Shape of You’ – Ed Sheeran (41.5억 뷰)

사람들은 〈왕좌의 게임〉에 카메오로 등장한 에드 시런은 그리 좋게 보지 않았지만, 그의 노래 ‘Shape of You’에는 엄청난 환호를 보냈다. 이 노래는 2017년 1월 발표된 후 44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10억 뷰를 가장 빨리 돌파한(97일) 동영상 중 하나였다.

 

1위. ‘Despacito’ – Luis Fonsi ft. Daddy Yankee (61억 뷰)

전 세계인이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동영상은 ‘Despacito’였다. 2017년 1월 올라온 이 동영상은 2017년 8월 처음으로 30억 뷰를 돌파했고, 이후 지금까지 61억 뷰에 이르렀다. 1996년 마카레나 이후 처음으로 미국에서 1위에 오른 스페인어 노래이기도 하다. ‘Despacito’는 47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원문: 피우스의 책도둑 &


[정재곤] 유튜브 트렌드부터 가장 효과적인 광고 방법까지

앵콜! 유튜브 트렌드부터 가장 효과적인 광고 방법까지 (5/14, 21)

3월 진행 후 강의 피드백: 강연의 어느 부분이 제일 도움이 되었나요?

유튜브 광고의 전반적 이론과 실습을 다 다룰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유튜브 채널 개설은 했지만, 트래픽 확인이나 로직에 대해서 모르는 것들이 많았는데 유튜브 마케팅 입문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광고 세팅 관련 팁

설정 관련 활용 노하우

2주 동안 강의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꼼꼼하게 자료 준비 하셔서 믿음이 갔어요. 강의 장소가 쾌적해서 좋았습니다.

기초적인 내용부터 짬짬히 팁까지! 감사합니다!

#유튜브트렌드 #틱톡 등 영상 트렌드 #활용방법 #세팅방법

유튜브의 세상이 도래했습니다. 조금만 둘러봐도 곳곳에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 유튜브로 돈을 버는 법 등 다양한 강의와 책이 쏟아지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이를 마케터의 관점에서 쉽게 풀어주는 곳은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저 유튜브가 대세라고 쫓기듯이 대충 영상 만들어서 광고만 돌리시면 해결되지 않습니다. 언제까지 잘 알지도 못하고 그저 대행사를 통해서만 마케팅을 진행하실 건가요?

영상 기획에서부터 제작, 그리고 효율적인 영상 업로드 및 광고 집행까지! 2011년부터 실제 크리에이터 활동을 해왔으며, 10여년간 게임, 뷰티, 푸드 등 다양한 업체에서 마케팅 실무를 직접 해온 실무자가 여러분들에게 더 넓고 현실적인 방안을 제시해드리려고 합니다.

재미없는 이론만 나열하지 않고,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예시와 실습을 기반으로 여러분들에게 단비 같은 정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한 게 있다면? ㅍㅍㅅㅅ아카데미와 카톡으로 상담하세요!

2019년의 소비자는 유튜브에 모여 있습니다.

유튜브를 흔히 키즈나 10대, 20대가 많이 보는 채널로 알지만, 몇 가지 통계만 봐도 오히려 5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는 채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SNS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 이용 시간을 자랑할 정도로 온 세대가 이용하는 채널인 셈이죠. 그러니 기업 입장에서나, 유튜브 채널을 키우는 크리에이터 입장에서나 유튜브를 이용한 광고와 마케팅은 필수인 셈입니다.

마케팅은 마케터의 영역이 아니라 모두가 알아야 할 영역입니다. 자기 가게를 하든, 하나의 브랜드를 영업하든,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를 회사에서 내놓든 일단 ‘알려야’ 소비자들의 잠재 선택군에 들어가기 때문이죠. 그래서 요즘은 유튜브 마케팅을 SNS와 함께 꼭 가져가야 할 마케팅 채널로 뽑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유튜브 광고’라고 하면 굉장히 금액이 많이 들어간다든가, 화려한 영상을 뽑아야 한다든가 하는 선입견을 가져서 선뜻 유튜브 마케팅을 시작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내 상황에 맞는 유튜브 광고를 시작할 수 있게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강의를 만들었습니다.

  • 유튜브 광고에 대해 기본부터 배워보고 싶은 분
  • 유튜브는 물론이고 그 외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에 대해 배우고 활용하고 싶은 분
  • 홍보 채널로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운영하는 방법이 알고 싶은 분
  • 효과적인 광고용 영상이 어떤 것인지 궁금하신 분
  • 효율적인 유튜브 광고를 진행 하고 세팅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은 분
  • 개인 크리에이터지만 내 채널을 홍보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분

  • 유튜브 광고와 세팅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효과적인 유튜브 광고 세팅을 위한 팁을 드립니다.
  • 유튜브 광고와 마케팅 초기부터 진행하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도 진행한 마케팅 실무진의 꿀팁도 드립니다.
  • 유튜브 광고의 세팅뿐 아니라 유튜브 브랜드 채널, 개인 채널의 세팅을 통해 노출 극대화와 유입 극대화하는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 세부 커리큘럼은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실습 포함)

1강: 이것만은 알고 넘어가자, 유튜브와 숏 비디오 플랫폼 트렌드

1교시: 트렌드 빠르게 훑어보기

  • 유튜브+동영상 플랫폼의 성장과 변화 그리고 각 플랫폼의 특징

2교시: 구글/유튜브 동영상 광고에 대한 이해

  • 유튜브 광고의 종류 및 광고별 특징과 진행 시 주의해야 할 점

3교시: 좋은 동영상 광고의 조건

  • 같은 시간 같은 돈을 투자해서 만들더라도 사람들의 반응을 더 끌어낼 수 있는 광고 영상은?

4교시: 효율적인 동영상 광고를 기획하는 요령

  • 한 번의 촬영으로 여러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동영상을 만들어보자
  • 이제는 모르면 안 되는 스토리보드,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5교시: 브랜드 채널 개설 방법과 브랜드 또는 마케팅을 목적인 채널을 운영하는 방법 및 예시

  • 개인 채널과 브랜드 채널의 차이?
  • 대박 채널을 구성하는 기본 4요소, 어떻게 만들어야 효과적일까 고민해보자

2강: 유튜브 광고 세팅과 채널 세팅으로 노출을 극대화해보자

1교시: 자연 유입을 부를 수 있는 유튜브 동영상 알고리즘의 이해

  • 유튜브 채널의 효율적인 운영 방법

2교시: 유튜브 동영상 광고 세팅 실습

  • 기초 타깃 설정에서부터 적절한 입찰가 세팅 팁, 그리고 리마케팅 타깃을 활용하는 방법 등

3교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분석법

  • 내가 만든 영상이 잘 만들었는지, 내 채널이 잘 운영되는지 확인 하는 방법

4교시: 인플루언서/유튜버를 활용한 마케팅 진행시 알아둬야 하는 사항들

  • 구독자 많다고 좋은 게 아니다, 내 광고와 어울리는 인플루언서 찾는 법
  • MCN이란? 대표적인 MCN의 종류와 그 특징들
  • 실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예시

5교시: 저작권 및 커뮤니티 가이드에 대한 이해

  • 저작권을 모르면 비싸게 만든 영상 활용도 못해볼 수 있다
  • 이제는 반드시 챙겨야 할 저작권과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

  • 날짜: 5월 14일(화) 21일(화) 2주 과정
  • 시간: 07:30~9:30PM
  • 장소: 위워크 삼성역 2호점(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18)
삼성역 4번 출구로 나와서 1분 거리(1층에 국민은행과 스타벅스가 있는 건물 10층)
더 궁금한 게 있다면? ㅍㅍㅅㅅ아카데미와 카톡으로 상담하세요!

☞ 전체 강의 일정 보러 가기
☞ 환불 규정

정재곤 님 ㅍㅍㅅㅅ아카데미 ☞ 바로 가기

1강: 유튜브, 틱톡, 인스타스토리 등 플랫폼 트렌드와 이용 전략
2강: 유튜브 광고 세팅과 채널 세팅으로 노출을 극대화해보자
1+2강 패키지로 결제해 금액 절약하기

Filed Under: SNS, 문화

필자 피우스 twitter

전업 백수 투자자이며, 네이버 블로그 ‘피우스의 책도둑 &’를 운영 중이다.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